7-가 교과서 분석을 통한 함수지도의 개선방향/

Title
7-가 교과서 분석을 통한 함수지도의 개선방향/
Authors
이현자
Issue Date
2008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이 논문에서는 함수개념의 변화를 시작으로 우리나라 교육과정에서 함수지도가 어떠한 목표와 어떠한 내용을 가지고 변화해왔는지 알아보았다. 그 중 제7차 교육과정에서의 함수 지도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고, 현재 중학교에서 사용되는 7-가 검정교과서 13권의 함수 단원을 단원구성비교, 준비학습단계, 각 단원의 용어의 기술로 나누어 분석해 보았다. 첫째, 단원의 구성 면에서 「함수의 활용」을 소단원으로 구성하지 않은 B, K 교과서는 수정해야 한다. 둘째, 다양한
Description
Ⅰ. 서론 =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 2. 연구 문제 = 3 3. 연구의 방법 및 한계 = 3 Ⅱ. 함수교육의 흐름 = 4 1. 함수개념의 역사 = 4 2. 우리나라 교육과정에서 함수의 도입 = 7 3. 제7차 교육과정에서의 함수지도 내용 = 10 Ⅲ. 7-가 수학교과서 분석 = 12 1. 단원구성비교 = 12 2. 준비학습단계 = 17 3. 각 단원의 용어의 기술 = 21 Ⅳ. 함수 지도의 개선 방안 = 33 Ⅴ. 결론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6153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Education (교육학) > Theses(교육학과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7798.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