듣기 전 활동이 중학교 학습자의 영어 듣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

Title
듣기 전 활동이 중학교 학습자의 영어 듣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
Authors
박인수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21세기 글로벌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요즈음 외국어에 대한 높은 능력에 대한 요구는 이제 필수불가결한 요소의 하나로 여겨지고 있다. 이 때,높은 외국어 능력이라 함은 영어의 네 가지 영역을 능수능란하게 다룰 줄 앎을 의미할 것이다. 특히 본 연구에서는 영어 듣기 지도를 함에 있어, 스키마 활성화에 기반을 둔 듣기 전 활동의 영향력과 중요성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에 따라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각각 통제반 34명, 실험 A반 34명, 실험
Description
Ⅰ. 서론 =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 2. 연구의 제한점 = 2 Ⅱ. 이론적 배경 = 4 1. 듣기 이해 과정 = 4 2. 스키마 이론 = 7 2.1. 스키마 이론의 특징 = 7 2.2. 스키마 이론과 듣기 이해 활동 = 9 3. 듣기 이해 전략 = 12 3.1. 듣기 이해를 위한 전략 = 12 3.2. 듣기 이해와 듣기 전 활동 = 19 3.3. 듣기 전 활동 시 유의점 = 23 3.4. 선행연구 = 24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6145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Science of Education (교육학) > Theses(교육학과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7790.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