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학습자들의 영어 전치사 학습상의 오류분석=

Title
고등학교 학습자들의 영어 전치사 학습상의 오류분석=
Authors
구승미
Keywords
전치사 오류분석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는 영어 학습자들이 전치사의 학습 시 보이는 오류들을 분석하고, 향후 수업의 개선점을 제시하여 학습자들의 오류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계획되었다. 연구를 위해 인천소재 인문계 고등학교 2학년 90명을 대상으로 전치사학습에 대한 실험을 실시하였고 실험에 필요한 실험지는 문장의 빈칸에 알맞은 전치사를 채우는 형식으로 24개 문항으로 구성하였다. 위와 같이 실험을 실시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우선 실험에 참가한 학생들의 정답률 평균은 31%였다.
Description
Ⅰ. 서론 = 1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 1.2. 연구의 내용 = 2 Ⅱ. 이론적 배경 = 4 2.1. 대조분석 = 4 2.1.1. 대조분석의 기여점 = 5 2.1.2. 대조분석의 제한점 = 6 2.2. 중간언어 = 7 2.3. 오류분석 = 10 2.3.1. 오류의 종류 = 12 2.3.2. 오류의 발생원인 = 13 2.3.3. 오류분석에 있어서의 오류 = 14 Ⅲ. 실험연구 = 16 3.1. 실험계획 = 1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6142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Science of Education (교육학) > Theses(교육학과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7787.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