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어를 활용한 중국 문화 교수 방안 연구 =

Abstract

언어는 문화의 산물(産物)이다. 또한 동시에 문화를 다음 세대로 전수(傳授)해 주는 중요한 도구이다. 다시 말하면, 문화는 언어를 만들고 언어는 문화를 존재하게 한다. 언어와 문화는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교학 하는 외국어에 대한 문화적 배경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면, 외국어의 수준은 초급 단계를 벗어나기 어려울 것이다. 어휘 가운데서도 관용적 표현인 숙어는 다른 어떤 어휘보다 문화적인 요소를 많이 가지고 있다. 이는 숙어가 오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