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차 교육과정 중학교 교과서의 화학탐구영역 주제 분석=

Title
제7차 교육과정 중학교 교과서의 화학탐구영역 주제 분석=
Authors
윤효진
Keywords
화학탐구영역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제7차 교육과정의 중학교 과학과 교육은 학생 중심의 탐구활동을 통하여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중학교 과학 검인정 교과서 9종을 가지고 화학단원을 중심으로 탐구영역과 탐구 주제를 각 교과서별로 비교 분석하여 국민 공통기본 교육과정의 화학교육에 있어서 효율적인 학습지도가 이루어지도록 하고 앞으로 개정될 차기 교육과정의 개편에 의한 교과서 편찬 및 연구 개발에 필요한 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중학교 과학 교과서 9종의 탐구영역과 탐구 주제를
Description
Ⅰ. 서론 = 1 1. 연구의 필요성 = 1 2. 연구내용 및 방법 = 4 Ⅱ. 이론적 배경 = 7 1. 최근 과학 교육의 동향 = 7 2. 제7차 과학과 교육 과정 개정의 중점 = 8 3. 탐구의 의미 = 10 4. 탐구 기능의 정의 = 11 Ⅲ. 결과 = 17 1. 각 교과서별 탐구 영역 분석 = 17 2. 각 교과서별 탐구 주제 분석 = 23 Ⅳ. 결론 및 제언 = 34 1. 결론 = 34 2. 제언 = 35 Ⅴ. 참고문헌 = 3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6136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Science of Education (교육학) > Theses(교육학과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7781.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