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방과후 학교 영어 단계형 수준별 수업 운영에 대한 실태 분석 =

Title
중학교 방과후 학교 영어 단계형 수준별 수업 운영에 대한 실태 분석 =
Authors
안성식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는 학생들의 개인차를 인정하고 학생들의 능력에 따라 수준별로 학습 집단을 재구성하여 능력에 맞는 교육과정을 도입하는 영어 수준별 이동수업이 방과후 학교에서의 운영 실태를 분석 하였다. 본 연구는 실제 학교 현장에서 방과후 학교 영어 수준별 이동 수업을 담당하는 교사·강사, 그리고 수업을 받는 학생의 의견을 수렴하여 분석하였다.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 네 가지 문제를 제기하여 조사 연구하였다. 첫째, 영어과 수준별 교육과정을 방과후
Description
Ⅰ. 서론 = 1 1. 연구의 필요성 = 1 2. 연구목적 = 3 3. 연구범위 및 제한점 = 4 Ⅱ. 이론적 배경 = 5 1. 방과후 학교 = 5 1.1. 방과후 학교의 정의 = 5 1.2. 방과후 학교의 필요성 = 5 1.3. 방과후 학교의 교육활동 사례 = 6 1.4. 방과후 학교의 정책적 의의 = 20 2. 수준별 수업의 이론적 근거 = 22 2.1. 수준별수업의배경 = 22 2.2. 영어과 단계별 수준별 교육과정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6132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Education (교육학) > Theses(교육학과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7777.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