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방과후 학교 영어 단계형 수준별 수업 운영에 대한 실태 분석 =

Abstract

본 연구는 학생들의 개인차를 인정하고 학생들의 능력에 따라 수준별로 학습 집단을 재구성하여 능력에 맞는 교육과정을 도입하는 영어 수준별 이동수업이 방과후 학교에서의 운영 실태를 분석 하였다. 본 연구는 실제 학교 현장에서 방과후 학교 영어 수준별 이동 수업을 담당하는 교사·강사, 그리고 수업을 받는 학생의 의견을 수렴하여 분석하였다.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 네 가지 문제를 제기하여 조사 연구하였다. 첫째, 영어과 수준별 교육과정을 방과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