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udenthal의 수학화 이론을 적용한 현장에서의 지도에 관한 연구 =

Abstract

이 연구의 목적은 학생들이 수학화 이론을 깨닫고 그 활동을 경험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지금까지 제기되고 있는 수학 교육의 주된 문제는 학생들의 수학적 지식과 그들의 개성, 경험 간에 통합을 이루는데 실패했다는 것이다. 이 문제의 해결방안으로 Freudenthal은 수학화를 주장했다. Freudenthal은, 수학화를 반영적 사고를 통해 현상을 조직하는 활동이라 하고 있다. 즉, Freudenthal에 의해 정의된 수학화는 수학적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