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udenthal의 수학화 이론을 적용한 현장에서의 지도에 관한 연구 =

Title
Freudenthal의 수학화 이론을 적용한 현장에서의 지도에 관한 연구 =
Authors
이향수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이 연구의 목적은 학생들이 수학화 이론을 깨닫고 그 활동을 경험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지금까지 제기되고 있는 수학 교육의 주된 문제는 학생들의 수학적 지식과 그들의 개성, 경험 간에 통합을 이루는데 실패했다는 것이다. 이 문제의 해결방안으로 Freudenthal은 수학화를 주장했다. Freudenthal은, 수학화를 반영적 사고를 통해 현상을 조직하는 활동이라 하고 있다. 즉, Freudenthal에 의해 정의된 수학화는 수학적 방법
Description
Ⅰ. 서론 = 1 Ⅱ. 본론 = 3 1. 이론적 배경 = 3 2. 수학화 = 7 3. 수학과 교수학습 원리 = 15 4. 수학화 수업 원리 = 20 5. Freudenthal의 수학화 교수-학습론과 수학교육학적 구성주의 = 26 6. 수학화를 통한 학습 지도의 예 = 34 Ⅲ. 결론 = 41 참고문헌 = 43 Abstract = 45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6126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Education (교육학) > Theses(교육학과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7771.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