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교사의 유아체육교육에 대한 만족도 =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유아교육기관 교사들이 인식한 유아체육교육에 대한 만족도 연구를 하는 것이다. 교사들이 인식한 외부 체육전담교사의 만족도를 알아보기 위해 선행연구와 이론적 배경을 근거로 하여 하위 요인을 설정하였는데 프로그램 만족, 교사만족, 도구만족, 효과성을 요인으로 설정하였다. 이와 같은 연구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연구자는 서울, 경기, 인천에 위치하고 있는 유치원, 어린이집, 영어ㆍ미술학원, 놀이학교등 60곳의 기관의 교사를 대상으로 총 197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