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언어의 수사적 표현에 관한 연구 =

Title
광고언어의 수사적 표현에 관한 연구 =
Authors
한상숙
Keywords
광고언어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논문은 2001년도 이후에 나온 텔레비전의 광고문과 신문이나 잡지에 나오는 광고문을 조사하여, 광고언어에 사용된 수사적 표현과 그 효과를 고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본론에서는 네 가지 기준에 의하여 수사적 표현을 분류하였다. 먼저 소리를 기준으로 하여 두운법과 각운법 그리고 동음이의법과 이음동의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그 다음에는 현 교육과정에서 흔히 수사법의 분류 기준으로 사용하는 비유하기, 변화주기, 강조하기의 기준을 적용하여 수사법을 나누어
Description
Ⅰ. 서론 = 1 1.1 연구의 목적 = 1 1.2 연구의 방법과 내용 = 2 1.3 선행연구 개관 = 3 Ⅱ. 광고언어의 개념, 유형, 특징 = 6 2.1 광고언어의 개념 = 6 2.2 광고언어의 유형 및 특징 = 8 Ⅲ. 광고언어의 수사적 표현 = 10 3.1 소리에 따른 수사법 = 11 3.1.1 두운법 = 11 3.1.2 각운법 = 14 3.1.3 동음이의법, 이음동의법 = 15 3.2 비유하기 = 17 3.2.1 직유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6105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Education (교육학) > Theses(교육학과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7750.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