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장의 변혁적 지도성과 학교조직문화가 학교평가에 미치는 영향/

Title
학교장의 변혁적 지도성과 학교조직문화가 학교평가에 미치는 영향/
Authors
오혜정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학교장의 변혁적 지도성과 학교조직문화가 학교평가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 봄으로써 학교교육의 질 향상과 학교교육의 책무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효과적인 학교교육활동 및 학교경영활동을 위한 자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연구 문제는 다음과 같다. 첫째, 학교장의 변혁적 지도성 수준과 시·도 교육청에서 실시한 학교평가 결과와는 어떤 차이가 있는가? 둘째, 학교조직문화의 유형의 수준과 시·도 교육청에서 실시한 학교평가 결과와는 어
Description
Ⅰ. 서론 = 1 A. 연구의 필요성 = 1 B. 연구의 목적 = 4 C. 연구의 문제 = 5 D. 연구의 제한점 = 6 E. 용어의 정의 = 7 Ⅱ. 이론적 배경 = 8 A. 학교장의 변혁적 지도성 = 8 B. 학교조직문화 = 20 C. 학교평가 = 30 D. 선행연구 고찰 = 46 E. 연구의 모형 = 49 Ⅲ. 연구 방법 = 51 A. 연구의 대상 = 51 B. 측정 도구 = 55 C. 자료의 처리 = 58 Ⅳ. 연구 결과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6103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Education (교육학) > Theses(교육학과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7748.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