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러닝 환경에서 수학 문제의 해결력 신장 방안 =

Keywords u-러닝

Abstract

초·중등교육 현장에서는 인터넷을 활용한 e-러닝의 도입, 확산으로 인해 학교교육의 모습은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으며, 자율학습 콘텐츠를 인터넷을 통해 무료로 제공하고, 사이버 학력 진단을 실시하며, 사이버 선생님을 통한 질의, 응답 제공과 사이버 교사 중심의 사이버 학급 편성을 통한 교수학습 활동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사이버 가정학습 체제가 본격적으로 도입, 활용되고 있다. 한편, 무선통신기술의 빠른 발전으로 정보통신기술 환경은 우리 눈에는 보

Description

Ⅰ. 서론 = 1 1. u-러닝의 모델 = 1 2. u-러닝의 방향 = 2 Ⅱ. 이론적 배경 = 5 1. 수학과 교육과정의 목표 및 편성, 운영 = 5 2. Math Software = 11 3. ICT를 활용한 수학교육 = 14 4. e-러닝의 개념 및 특징 = 18 5. u-러닝의 개념 및 특징 = 20 6. e-러닝과 u-러닝의 구별 요소 = 24 Ⅲ. u-러닝의 수학 교육적 활용 = 25 1. 수학과 정보통신 기술 교육 =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