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를 활용한 개인화 채용정보 매칭시스템 설계 및 구현=

Abstract

인터넷의 발달은 정보의 갈증을 해소했으며 생활에 편리함을 제공해 주었다. 그러나 하루에도 수만건씩 쏟아지는 정보의 혜택은 정작 본인에게 유용한 정보를 찾아내는 데 시간이라는 값비싼 비용을 요구한다. 이러한 상황은 채용정보도 예외는 아니다. 본 논문의 목적은 희망하는 채용정보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제공함으로써 취업준비생이 채용정보 검색에 소요되었던 시간을 절약하고 취업준비를 도와주는 데에 있다. 인터넷 발달은 취업정보시스템에 많은 발전을 이루게 하였으며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