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학생들을 위한 효과적인 영어 쓰기 지도 방법에 관한 연구 =

Abstract

의사소통 능력 향상이라는 영어 교육의 목적 달성을 위해서는 언어의 네 가지 기능 즉,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의 기능을 고루 개발시켜주어야 하며, 특히 네 가지 기능 중 통합된 과정이라 할 수 있는 쓰기 교육이 더욱 강조되어야 한다. 하지만 학생들은 영어 학습에서 4 기능 중 쓰기 영역에 가장 적은 관심을 두고 있다. EFL상황에서 일상생활에서 활용되는 경우를 많이 접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리고 학생들이 영어로 어떻게 써야하는지를 모르기 때문에 쓰

Description

Ⅰ. 서론 = 1 1.1. 연구의 필요성 = 1 1.2. 연구 내용 = 3 Ⅱ. 이론적 배경 = 4 2.1. 쓰기와 쓰기 능력의 개념 = 4 2.2. 결과 중심 쓰기 교육(product-centered writing approach) = 5 2.2.1. 통제작문(controlled writing) = 6 2.2.2. 유도 작문(guided writing) = 7 2.2.3. 자유 작문(free writing) = 9 2.3. 과정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