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와 학습자의 읽기전략 분석 =

Title
교사와 학습자의 읽기전략 분석 =
Authors
이숙경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논문의 목적은 교사들이 수업시간에 지도하는 읽기전략과 학생들이 읽기 중 사용하는 읽기전략을 분석하는 것이다. 읽기의 목적은 독자가 텍스트를 이해하는 것이며 독자들은 효과적으로 이해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들을 사용하려고 할 것이다. 이러한 읽기전략들을 다양하게 학습자에게 제시하는 일은 교사와 교과서의 몫이므로 교사와 교과서는 학습자에게 다양한 읽기전략을 제시해야한다. 기존에 많은 논문에서 교과서가 포함하고 있는 읽기전략에 대해 분석을 하였다. 하지만 교
Description
Ⅰ. 서론 = 1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 1.2. 연구의 제한점 = 2 Ⅱ. 이론적 배경 = 3 2.1. 읽기의 개념 = 3 2.2. 읽기 과정 모형 = 5 2.2.1. 상향식 읽기 과정 모형 = 6 2.2.2. 하향식 읽기 과정 모형 = 8 2.2.3. 상호작용적 읽기 과정 모형 = 9 2.3. 읽기 전략 = 10 2.3.1. Oxford의 읽기전략 분류 = 12 2.3.2. Hosenfeld의 읽기전략 분류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6083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Science of Education (교육학) > Theses(교육학과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7728.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