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과업이 영어 문법학습에 미치는 영향=

Title
이해과업이 영어 문법학습에 미치는 영향=
Authors
박병륜
Keywords
이해과업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이해과업(interpretation tasks)을 이용한 영어 문법교육의 효과를 검증하는 것이다. Ellis(1995)는 이해과업이란 학습자들이 입력된 문법구조에 주의를 기울이게 해주고, 또한 그 문법구조의 형태와 기능에 주목(noticing)할 수 있게 도와주는 과업이라고 정의하였다. 본 연구를 위하여 중학교 3학년 4개 학급을 임의로 선정하였고 그 중 2개 학급에서는 이해과업을, 다른 2개 학급에서는 이해과업과 달리 학습자들의 표현
Description
Ⅰ. 서론 = 1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 1 2. 연구의 문제와 가설 = 2 3. 연구의 제한점 = 3 Ⅱ. 이론적 배경 = 4 1. 7차 교육과정 속 영어교육 = 4 2. 의사소통 중심 교수법에서의 문법지도 = 6 (1) 의사소통 중심 교수법 = 6 (2) 문법지도의 필요성 = 8 3. 이해과업 = 10 (1) 이해과업의 정의 = 11 (2) 선행연구 = 15 Ⅲ. 연구 방법 및 절차 = 18 1. 연구 대상 및 기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6075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Education (교육학) > Theses(교육학과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7720.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