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영어 교과서의 단순현재와 현재진행의 의미와 기능=

Title
중학교 영어 교과서의 단순현재와 현재진행의 의미와 기능=
Authors
김수연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현재시제는 영어의 가장 기본적인 시제이지만 많은 학습자들이 현재시제를 정확하게 사용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는다. 단순현재와 현재 진행은 미묘한 의미차이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 차이를 이해하고 사용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특히 우리나라와 같은 EFL 상황에서의 학습자들은 단순현재와 현재진행의 미묘한 의미 차이를 아는 것이 매우 힘들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Leech(1971)의 견해에 따라 단순현재와 현재진행의 용법을 알아보고, 이를 토대로 중학
Description
Ⅰ. 서론 = 1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 1.2. 연구의 문제 = 2 1.3. 연구의 제한점 = 2 Ⅱ. 이론적 배경 = 4 2.1. 영어의 시제와 상 = 4 2.2. 사건동사와 상태동사 = 5 2.3. 단순현재와 현재진행의 용법 = 8 2.3.1. 단순현재의 용법 = 8 2.3.1.1. 현재 시간과 관련된 용법 = 9 2.3.1.2. 현재 외의 시간을 가리키는 용법 = 13 2.3.2. 현재진행의 용법 =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6071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Education (교육학) > Theses(교육학과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7716.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