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차 교육과정에 의한 고등학교 화학Ⅱ 교과서의 분석 :

Title
7차 교육과정에 의한 고등학교 화학Ⅱ 교과서의 분석 :
Authors
장수진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는 제 7차 교육과정에 의해 개정되어 2004년부터 적용된 화학Ⅱ 교과서 5종을 물질의 상태와 용액 단원을 중심으로 비교 분석한 것이다. 연구 목적은 교과서의 구성과 내용이 7차 교육과정과 잘 부합하는지 판단하고 교사에 의한 교육과정 재구성시 필요한 기초자료를 제공하여 화학 교육의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것이다. 연구 방법은 5종 화학Ⅱ 교과서의 구성 체계, 양적 구성, 탐구, 보충·심화 과정, 읽을거리 주제를 비교 분석하였다. 연구 결
Description
1. 서론 = 1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 1.2 연구의 제한점 = 2 2. 이론적 배경 = 2 2.1. 과학과 교육과정 개정의 배경 = 2 2.2. 과학과 교육과정 개정의 필요성 = 2 2.3. 외국의 과학 교육 동향 = 3 2.3.1. 미국의 과학교육 = 3 2.3.2. 영국의 과학 교육 = 4 2.3.3. 일본의 과학 교육 = 4 2.4. 우리나라 과학과 교육과정 개정의 기본 방향 = 5 2.4.1. 제 7차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6069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Science of Education (교육학) > Theses(교육학과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7714.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