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영어 학습자의 영어 심리동사 논항구조 이해도 분석 연구 =

Title
한국인 영어 학습자의 영어 심리동사 논항구조 이해도 분석 연구 =
Authors
윤다미
Keywords
영어 심리동사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한국인 고등학생의 영어 심리동사 논항구조 이해도를 측정하고, 영어 능력에 따른 차이가 있는지, 심리동사 유형에 따른 차이가 있는지 밝히는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문헌 연구를 통해서 영어 심리동사의 의미와 통사적인 특성을 살펴보았으며, 두개의 검사지를 통한 조사연구를 실시하였다. 첫 번째 검사지는 경험주-주어 심리동사와 경험주-목적어 심리동사로 구성된 표현추출지로서, 심리동사 유형에 따른 이해도 차이를 보기 위
Description
Ⅰ. 서론 = 1 1.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 1 1.2. 연구 문제 = 2 1.3. 연구의 제한점 = 2 Ⅱ. 이론적 배경 = 3 2.1. 논항과 의미역 = 3 2.1.1. 논항과 술어 = 3 2.1.2. 의미역 = 5 2.1.2.1. 의미역의 종류 = 5 2.1.2.2. 의미역 계층 이론 = 6 2.2. 영어 심리동사의 논항구조 = 8 2.2.1. 경험주-주어와 경험주-목적어 = 9 2.2.2. 영어 심리동사의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6066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Science of Education (교육학) > Theses(교육학과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7711.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