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가 敎科書 分析을 통한 集合 指導의 改善方向/

Title
7-가 敎科書 分析을 통한 集合 指導의 改善方向/
Authors
신영은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이 논문에서는 집합개념의 변화를 시작으로 우리 나라 교육과정에서 집합지도가 어떠한 목표와 어떠한 내용을 가지고 변화해왔는지 알아보았다. 그 중 제7차 교육과정에서의 집합지도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고, 현재 중학교에서 사용되는 7-가 검정교과서 16권을 준비학습단계, 집합의 뜻과 표현, 집합의 포함관계, 집합의 연산, 문제의 순서로 분석해 보았다. 이를 바탕으로 집합지도에서 다음과 같이 두 가지 변화의 필요성을 제시한다. 첫째, 유한집합 뿐만 아니라 무한집
Description
Ⅰ.서론 = 1 Ⅱ.집합교육의 흐름 = 2 1.집합개념의 역사 = 2 2.우리 나라 교육과정에서 집합지도 내용의 변화 = 3 3.제7차 교육과정에서의 집합지도 내용 = 6 Ⅲ.7-가 수학교과서 분석 = 9 1.준비학습단계 = 10 2.집합의 뜻과 표현 = 11 3.집합의 포함관계 = 18 4.집합의 연산 = 20 5.문제 = 24 Ⅳ.집합지도의 개선방향 = 28 Ⅴ.결론 및 요약 = 31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6058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Science of Education (교육학) > Theses(교육학과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7703.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