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들의 입자 파동 이중성에 대한 이해 연구=

Title
고등학생들의 입자 파동 이중성에 대한 이해 연구=
Authors
김경성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입자성과 파동성에 대한 기본 개념을 얻기 위해서 총알, 수면파, 그리고 전자를 사용해 ‘이중 슬릿’ 실험을 통한 고등학생들의 개념의 이해도를 조사하였다. 먼저 총알에 대해서 이과학생들은 73.7%가 입자라고 이해하고 있었으며, 문과학생은 17.8%가 입자라고 이해하고 있었다. 문과학생 54.8%가 입자인 동시에 파동이라 응답했으며 27.4%가 때로는 입자 때로는 파동이라고 응답하였다. 수면파에 대해서는 이과학생 대부분이 파동성을 이해하고
Description
제 1 장 서론 = 1 1-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 1 1-2. 연구의 내용 = 2 1-3. 연구의 제한점 = 2 제 2 장 이론적 배경 = 4 2-1. 과학과 실험 = 4 2-2. 과학적 개념 = 4 2-3. 학생개념의 특징 = 5 2-4. 비과학적 개념의 원인 = 6 제 3 장 연구 대상 및 방법 = 8 3-1. 연구 대상 = 8 3-2. 연구 방법 = 8 제 4 장 연구 결과 및 분석 = 12 4-1. 총알의 이중슬릿 실험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6057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Science of Education (교육학) > Theses(교육학과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7702.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