敎師의 發達段階와 敎師發達에 影響을 미치는 內 外的 要因間의 關係=

Title
敎師의 發達段階와 敎師發達에 影響을 미치는 內 外的 要因間의 關係=
Authors
정병헌
Keywords
교사발달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는 교사의 발달단계에 대해 알아보고, 교사의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내·외적 요인들을 알아봄으로써 교사의 교직생활에서의 양·질적인 변화와 전문성 계발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인천시 부평구 소재 중·고등학교에 근무하는 교사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SPSS WIN 11.5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t-test(검증)와 One-way ANOVA(일원변량분석), 그리고 Corr
Description
Ⅰ. 서론 = 1 A.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 B. 연구의 문제 = 2 C. 연구의 제한점 = 3 D. 용어의 정의 = 3 Ⅱ. 이론적 배경 = 5 A. 교사발달 = 5 B. 교사발달에 영향을 주는 내·외적 요인 = 17 C. 선행연구 고찰 = 22 Ⅲ. 연구방법 = 26 A. 연구대상 = 26 B. 측정도구 = 27 C. 자료분석 = 28 Ⅳ. 연구 결과 및 해석 = 29 A. 교사발달단계 = 29 B. 교사발달에 영향을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6055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Science of Education (교육학) > Theses(교육학과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7700.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