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차 교육과정 초등학교와 중학교 과학교과서의 연계성 분석(화학영역) =

Title
제7차 교육과정 초등학교와 중학교 과학교과서의 연계성 분석(화학영역) =
Authors
김지영
Keywords
과학교과 연계성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는 제7차 교육과정에서 초등학교와 중학교 과학교과서 화학영역의 연계성을 분석하여 연계성의 부족으로 인해 야기되는 여러 가지 교육활동의 어려움을 최소화 시켜 보다 효율적이고 더 나은 교수 학습 도구를 개발하고 체계적인 학습지도?운영에 도움이 될 자료를 제공하고자 함을 목적으로 한다. 선행연구로부터 연계성 분석의 준거를 선정한 후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교육목표의 연계성을 살펴보고,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과학교과서와 중학교 과학교과서 8종 중
Description
Ⅰ. 서론 = 1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 1 2. 연구 내용 및 방법 = 3 3. 연구의 제한점 = 6 Ⅱ. 이론적 배경 = 7 1. 제7차 과학과 교육과정 = 7 2. 연계성 = 8 Ⅲ. 연구결과 = 13 1. 교육목표의 연계성 = 13 2. 과학교과서 화학영역 단원별 연계성 = 16 3. 과학교과서 화학영역 내용 연계성 = 26 Ⅳ. 결론 및 제언 = 53 1. 결론 = 53 2. 제언 = 54 참고문헌 = 56 ABSTR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4189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4819.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