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학습법의 과학학습 신장 방안 연구:

Title
프로젝트 학습법의 과학학습 신장 방안 연구:
Authors
김진영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타 교과(국어, 수학, 미술, 음악)와의 연계된 활동과 과학적 활동을 병행한 프로젝트 학습법을 중학교 3학년 과학 ‘전류의 작용’에 적용하여 과학에 관련된 태도가 어떻게 변화했는지 알아보고, 과학에 대한 태도, 과학의 사회적 의미, 과학적 태도가 과학교과에 대한 태도에 변화가 어떠한 영향을 주는 지 살펴보고자 했다. 중학교 3학년 과학학습 시간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과학과 타 교과와의 연계성과 프로젝트 학습법에 대한 연구를 검토하여
Description
Ⅰ. 서론 = 1 1. 연구 목적 = 1 2. 연구사 검토 = 3 Ⅱ. 연구·이론적 가설과 대상 = 7 1. 7차 과학과 교육과정 = 7 2. 프로젝트 학습법 = 9 3. 기초 조사 = 10 Ⅲ. 연구의 실제 = 13 1. 연구 대상 = 13 2. 연구 기간 = 13 3. 연구 활동 계획 = 13 4. 프로젝트 활동의 과학 교수-학습 모형의 절차 = 14 5. 프로젝트 활동 = 15 가. 개념 정리(국어과의 연계)-사전 과제 = 1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4175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4805.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