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학습법의 과학학습 신장 방안 연구: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타 교과(국어, 수학, 미술, 음악)와의 연계된 활동과 과학적 활동을 병행한 프로젝트 학습법을 중학교 3학년 과학 ‘전류의 작용’에 적용하여 과학에 관련된 태도가 어떻게 변화했는지 알아보고, 과학에 대한 태도, 과학의 사회적 의미, 과학적 태도가 과학교과에 대한 태도에 변화가 어떠한 영향을 주는 지 살펴보고자 했다. 중학교 3학년 과학학습 시간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과학과 타 교과와의 연계성과 프로젝트 학습법에 대한 연구를 검토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