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계 고등학생과 부모의 행복에 관한 연구 :

Abstract

이 연구의 주된 목적은 실업계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업성취별 성별에 따른 행복의 차이를 분석하는 데 있으며, 또한 실업계 고등학생 부모의 사회계층별 성별에 따른 행복의 차이를 분석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첫째, 실업계 고등학생의 학업성취별 행복, 생활만족도, 신뢰, 정서적지원, 자기효능감의 지각 차이를 파악한다. 둘째. 실업계 고등학생의 성별 행복, 생활만족도, 신뢰, 정서적지원, 자기효능감의 차이를 파악한다. 셋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