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에 기초한 유아교육기관의 인적,물적 환경 실태연구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우리나라 교사들이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에 기초한 인적·물적 환경을 현재 근무하고 있는 기관에서 어떻게 적용하고 있는지를 조사하고자 하였다. 이러한 연구의 목적을 위해 설정한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1.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에서 인적 환경의 적용실태는 어떠한가? 1-1. 교사 조직 및 교류, 협력 형태는 어떠한가? 1-2. 페다고지스타의 역할과 적용실태는 어떠한가? 1-3. 아뜰리에리스타 역할과 적용실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