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에 기초한 유아교육기관의 인적,물적 환경 실태연구

Title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에 기초한 유아교육기관의 인적,물적 환경 실태연구
Authors
박정화
Keywords
레지오에밀리아접근법에기초한유아교육기관의인적물적환경실태연구
Issue Date
2010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우리나라 교사들이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에 기초한 인적·물적 환경을 현재 근무하고 있는 기관에서 어떻게 적용하고 있는지를 조사하고자 하였다. 이러한 연구의 목적을 위해 설정한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다. 1.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에서 인적 환경의 적용실태는 어떠한가? 1-1. 교사 조직 및 교류, 협력 형태는 어떠한가? 1-2. 페다고지스타의 역할과 적용실태는 어떠한가? 1-3. 아뜰리에리스타 역할과 적용실태
Description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의 문제 3 3. 연구의 제한점 4 4. 용어의 정의 5 Ⅱ. 이론적 배경 6 1.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교육사상적 기초 6 2.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에서 아동의 이미지 11 3.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에 기초한 인적환경 13 4.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에 기초한 물적 환경 21 5. 선행 연구 고찰 27 Ⅲ. 연구 방법 29 1. 연구대상 29 2. 측정도구 30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4135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5020.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