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평가체제 개선에 대한 대학행정직원의 인식 연구=

Abstract

본 연구는 2009년부터 시행 예정인「고등교육기관의 평가·인증 등에 관한 규정」(대통령령)과 「고등교육기관의 자체평가에 관한 규칙」(교육과학기술부령) 에 대해 대학 일선에서 행정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대학행정직원들의 인식을 바탕으로 대학평가제도 개선에 대한 합리적인 방향을 제시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인천·경기·강원 소재 대학교 행정직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설문조사 결과를 SPSS 프로그램에 의해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