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 교과서에 나타난 다문화교육 내용에 관한 연구/

Title
사회문화 교과서에 나타난 다문화교육 내용에 관한 연구/
Authors
문하얀
Keywords
다문화교육
Issue Date
2008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최근 우리나라에 다문화가정의 수가 급증함에 따라 다문화교육의 필요성이 증대되었다. 따라서 본 연구는 민주시민의 자질을 양성하는 사회과에서 다문화교육 내용이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 파악하고자 하였으며, 이를 위해 고등학교 사회․문화 교과서에 나타난 다문화교육 내용을 분석하였다. 분석대상은 7차 사회․문화 교과서 7종이며, 분석 내용은 다문화교육 목표를 9가지로 추출하여 교과서별, 단원별로 본문과 탐구활동 분석을 실시하였다. 교과서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881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4884.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