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과목의 영어몰입교육에 대한 인식 연구=

Abstract

세계화와 더불어 조기영어 교육 붐이 일면서, 학생들의 어학연수 및 조기유학이 늘어나게 되었다. 학생들의 어학연수와 유학의 증가로 정부 차원에서는 훌륭한 인재들이 빠져나가는 것을 지켜보기만 해야 하는 입장이었다. 이에 따라 2008년 1월 이명박 새 정부는 공교육 차원에서의 영어교육을 개혁하는 방안을 내 놓았고, 고등학교만 졸업을 하여도 영어회화가 가능하게 하는 공교육을 만들겠다는 교육계획을 2010년부터 단계적으로 실시 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본인

Description

Ⅰ.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1 2. 연구의 제한점 3 Ⅱ. 이론적 배경 4 1. 이중언어교육 4 가. 이중/다중언어 교육의 개념 4 2. 몰입교육 8 가. 몰입교육의 개념 8 나. 몰입교육의 목적 10 다. 몰입교육의 특징 11 라. 몰입 교육에서의 교사의 자질과 능력 12 3. 국내외 몰입교육 사례 14 가. 한국의 몰입 교육 14 나. 싱가포르의 몰입 교육 19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