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중국어 동사 '槁' 연구

Abstract

동사 '搞'는 현대 중국어의 서면어와 구어에서 활발하게 사용되는 동사이다. 동사 '搞'는 1950년대 西南지역 작가들에 의해서 普通話로 유입된 이후, 사용범위가 급속하게 확대된다. 동사 '搞'의 의미는 점점 사용범위가 넓어져, 추상적이고 광범위한 의미영역을 갖는다. 또한 동사 '搞'는 결합하는 빈어나 언어 환경에 따라 여러 가지 의미를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