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체육교사의 직무연수 실태 및 개선방안/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현재 실시되고 있는 중등체육교사의 직무연수 실태를 알아보고 문제점 제시 및 개선 방안을 모색함으로서 학교체육 요구에 부합된 직무연수를 위한 기초자료 제공에 있으며 연구문제를 크게 3가지로 첫번째 중등체육교사의 직무연수 실태, 두번째 중등체육교사의 직무연수 문제점, 셋째 중등체육교사의 직무연수 개선방안으로 제시하여 살펴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