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둠학습을 적용한 애니메이션 수업과정안 연구:

Title
모둠학습을 적용한 애니메이션 수업과정안 연구:
Authors
박호재
Keywords
애니메이션
Issue Date
2008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교육과정구성주의에서 말하는 지식이란 교사로부터 수동적으로 받아들여지는 것이 아닌 학습자의 경험으로, 또는 학습자가 학습의 주체자가 되어 습득, 구성해 나가는 지식을 가리킨다. 또한, 타인과의 상호협력과 타협활동을 통해 지식의 타당성을 검토하는 과정을 중시하며 동료들과의 사고, 정보, 경험의 교환을 통한 지식 획득에 큰 의미를 둔다. 현재 만화과에 지원한 학생들은 잘못된 입시유형과 확실치 않은 목표로 교과과정에서 많은 실무적 한계에 부딪히고 있다.
Description
Ⅰ. 서 론 1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1 2. 연구의 범위 및 방법 4 Ⅱ. 이론적 접근 및 실태조사 5 1. 애니메이션의 이론적 고찰 5 1) 애니메이션의 개념적 이해 5 2) 애니메이션의 기원과 발달 6 3) 애니메이션의 분류 10 4) 애니메이션 제작의 3단계 14 2. 전문계 고등학교 애니메이션교과 교육의 현황 16 1) 애니메이션 교육과정의 현황 및 문제점 17 2) 서울시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869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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