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 맵을 이용한 영어읽기 지도가 학업성취도와 자신감에 미치는 효과/

Abstract

본 논문은 영어 읽기 학습의 효율적인 지도방법으로 마인드 맵을 설정하고 마인드 맵을 활용한 영어 읽기 학습 방법이 학습자의 영어 학업성취도에 효과적인 영향을 끼치고,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갖게 하는데 있어서도 효과가 있는지를 알아보고자 하는데 있다. 국제적인 정보와 다양한 지식을 요구하는 현대 사회에서 영어 읽기는 개인에게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영어 학습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하고 기초적인 위치를 차지한다. 이에 영어 읽기를 더욱 효과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