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 맵을 이용한 영어읽기 지도가 학업성취도와 자신감에 미치는 효과/

Title
마인드 맵을 이용한 영어읽기 지도가 학업성취도와 자신감에 미치는 효과/
Authors
박우성
Issue Date
2008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논문은 영어 읽기 학습의 효율적인 지도방법으로 마인드 맵을 설정하고 마인드 맵을 활용한 영어 읽기 학습 방법이 학습자의 영어 학업성취도에 효과적인 영향을 끼치고,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갖게 하는데 있어서도 효과가 있는지를 알아보고자 하는데 있다. 국제적인 정보와 다양한 지식을 요구하는 현대 사회에서 영어 읽기는 개인에게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영어 학습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하고 기초적인 위치를 차지한다. 이에 영어 읽기를 더욱 효과적
Description
I. 서 론 1 1.1. 연구의 필요성 1 1.2. 연구의 문제 2 1.3. 연구의 제한점 2 II. 이론적 배경 4 2.1. 영어 읽기 4 2.1.1. 읽기의 정의 4 2.1.2. 영어 읽기의 중요성 6 2.1.3. 영어 읽기 과정 7 2.2. 마인드 맵 이론 14 2.2.1. 마인드 맵의 정의 14 2.2.2. 마인드 맵의 기능과 원리 16 2.2.3. 마인드 맵의 장점 17 2.2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865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4868.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