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래지도가 수학학습부진아의 기하능력향상에 미치는 효과/

Title
또래지도가 수학학습부진아의 기하능력향상에 미치는 효과/
Authors
이진영
Issue Date
2008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오늘날 교육현장에서 학습부진아는 하나의 커다란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학생들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해 다양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본 연구는 수학학습부진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기하부분을 중심으로 또래지도가 어떠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가를 밝히는데 연구의 목적을 두었다. 이와 같은 목적으로 서울소재의 한 중학교에서 수학학습부진아를 3명 선출하여 기하학 문제를 중심으로 또래지도를 실시하였다. 본 연구결과 또래지도가 수학학습부진아의
Description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용어의 정의 3 3. 연구의 제한점 5 Ⅱ. 이론적 배경 6 1. 또래지도 학습 6 2. 수학학습부진아 11 3. Van-Hiele 기하학습이론 12 Ⅲ. 연구방법 16 1. 연구대상 16 2. 연구설계 20 3. 연구도구 20 4. 연구절차 23 Ⅳ. 연구결과 및 논의 26 Ⅴ. 결론 및 제언 31 참 고 문 헌 34 ABSTRACT 36 부 록 37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862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4865.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