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래지도가 수학학습부진아의 기하능력향상에 미치는 효과/

Abstract

오늘날 교육현장에서 학습부진아는 하나의 커다란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학생들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해 다양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본 연구는 수학학습부진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기하부분을 중심으로 또래지도가 어떠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가를 밝히는데 연구의 목적을 두었다. 이와 같은 목적으로 서울소재의 한 중학교에서 수학학습부진아를 3명 선출하여 기하학 문제를 중심으로 또래지도를 실시하였다. 본 연구결과 또래지도가 수학학습부진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