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기반 영화 활용을 통한 어휘 및 듣기 능력 고찰 연구/

Abstract

EFL 환경의 영어 학습자들은 교실 밖을 벗어나 일상적인 생활에서는 영어가 사용되지 않고, 영어를 사용할 기회가 거의 없다. 때문에, EFL에 속해 있는 영어 학습자들은 영어권 나라에서 사용되는 실제적인 언어를 접할 기회가 거의 없으며, 그러한 언어적 자료가 충분히 입력되지 못하다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영어권 나라에서 제작되는 영화와 웹은 EFL 영어 학습자를 위한 최적의 학습 자료와 매체가 될 수 있음을 기존의 연구와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