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과학교과를 중심으로 중학 수학교과와의 연관성 분석 연구/

Title
중학 과학교과를 중심으로 중학 수학교과와의 연관성 분석 연구/
Authors
이상철
Issue Date
2008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인간은 오랜 시간 동안 자연과 더불어 살아왔다. 그렇기 때문에 인간은 자연을 떠나서 살아 갈 수 없으며, 이러한 자연을 영원무궁토록 간직하기 위해 자연을 탐구하게 되었다. 이러한 자연 탐구 활동이 바로 과학이며, 과학을 배우고 가르치는 활동이 바로 과학 교육인 것이다. 현재 과학교육의 본질이 상실되면서 주입식․암기식교육으로 변질되었고, 학생들은 복잡하고 어렵다는 이유로 과학과목을 점차 기피의 대상으로 여기고 마는 현실 속에서 과학교육의 문
Description
Ⅰ. 서론 1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1 2. 연구 내용 및 범위 3 3. 연구의 제한점 4 Ⅱ. 이론적 배경 5 1. 과학 교육의 변천 과정 및 고찰 5 2. 중학교 과학 교과 교육과정 11 3. 중학교 수학 교과 교육과정 23 Ⅲ. 연구 결과 및 고찰 39 1. 중등 과학과 수학의 교육과정의 연계성 분석 39 가. 중학교 과학 교과 중단원별 연계성 있는 수학 교과 영역 분석 39 나. 제7차 과학과 교육과정의 분야별 수학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857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4860.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