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디 유형을 활용한 중등 미술수업 방안 연구=

Title
패러디 유형을 활용한 중등 미술수업 방안 연구=
Authors
박경리
Keywords
중등미술
Issue Date
2008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오늘날 학생들은 텔레비전, 비디오, 영화, 광고, 컴퓨터 게임, 인터넷 등 과 같은 수많은 시각매체에 노출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최근 들어 급속도로 발전되고 있는 컴퓨터와 인터넷과 같은 뉴미디어의 발달에 따라 시각매체 확산이 점점 더 가중화되는 시각 문화적 환경에 살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부응하는 미술교육이 되기 위해서는 미술교육의 내용적인 측면에 있어서 시각 문화 교육으로의 확장이 필요한 것이다. 이것은 시각 문화 환경경의 변화에 따른
Description
Ⅰ. 서론 1 1. 연구의 배경과 목적 1 2. 연구의 범위 3 Ⅱ. 이론적 배경 4 1. 패러디의 이해 4 1) 패러디의 발생과 개념 4 2) 패러디의 범주와 유사개념 7 (1) 패러디와 벌레스크 7 (2) 패러디와 인용 8 (3) 패러디와 풍자 9 (4) 패러디와 패스티쉬 11 (5) 패러디와 아이러니 12 (6) 패러디와 표절 13 3) 패러디의 미학적 가치 14 2. 패러디의 유형 17 1) 원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852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4855.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