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디 유형을 활용한 중등 미술수업 방안 연구=

Abstract

오늘날 학생들은 텔레비전, 비디오, 영화, 광고, 컴퓨터 게임, 인터넷 등 과 같은 수많은 시각매체에 노출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최근 들어 급속도로 발전되고 있는 컴퓨터와 인터넷과 같은 뉴미디어의 발달에 따라 시각매체 확산이 점점 더 가중화되는 시각 문화적 환경에 살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부응하는 미술교육이 되기 위해서는 미술교육의 내용적인 측면에 있어서 시각 문화 교육으로의 확장이 필요한 것이다. 이것은 시각 문화 환경경의 변화에 따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