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트레이닝이 다이어트 약물경험 여성의 생리,심리적 요인에 미치는 영향/

Abstract

본 연구는 다이어트 약물의 경험이 있는 여성 3명을 대상으로 12주간의 퍼스널 트레이닝을 실시하여 얻어지는 생리·심리적 운동의 효과를 양적·질적 자료로 수집하여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특히 운동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에 대한 변화를 알아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실험설계는 단일사례연구설계(single case study design) 유형 중 철회설계의 ABA설계법을 채택하였다. 단일피험자 연구절차에 따라 5개월 동안 종단적으로 진행 되었으며, A기초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