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를 이용한 신문활용교육 학습 시스템/

Keywords rss

Abstract

인터넷의 빠른 보급으로 인해 다양한 웹서비스가 개발되고 있다. 온라인교육과 관련한 분야는 현재의 교육 과정에서 교육의 목적과 부합되어 다양한 서비스로 제공되고 있다. 그 중 신문활용교육 또한 웹상에서 이루어 지고 있다. 하지만 실제로 학교에서 수업에 이용하고자 할 때 기존의 NIE 학습 시스템은 교사와 학생 입장에서 활용성과 접근성이 부족하였기 때문에 수업에 활용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그러므로 대부분의 웹을 이용한 신문활용교육이 원활하게 발전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