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의 학습전략, 학습스타일, 학습자 변인간의 상관관계에 대한 분석/

Abstract

본 논문에서 살펴보려는 연구목적은 크게 세 가지로 정리된다. 첫째 목적은 학습자 변인(성별, 전공, 외국체류경험 유무, 사교육 유무 및 기간)에 따라 학습자들이 사용하는 4가지 기능별 학습전략(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에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다. 두 번째 목적은 학습자 변인(성별, 전공, 외국체류경험 유무, 사교육 유무 및 기간)에 따라 학습자들이 사용하는 11가지 영역 23가지 학습스타일에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기 위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