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일반 교과서 구성체계의 개편방안/

Abstract

고도로 기술화되고 전문화되어 있는 현대사회에서 컴퓨터의 존재 중요성은 누구나 인지하고 있으며, 컴퓨터의 필요성은 지속적으로 커질 것이므로 컴퓨터 교육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두말할 나위가 없다. 교육 분야에서의 컴퓨터의 존재는 시간과 공간에 제약을 넘어설 수 있는 학습도구로써의 무한한 활용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기본지식을 습득하기 위한 학교 교육을 통한 컴퓨터 교육은 국민전체의 기본 소양을 높이기 위하여 그 중요성이 크다고 할 수 있다. 상업계 고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