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수학1 교과서 수열 단원 분석 및 켈러의 ARCS이론에 따른 효율적인 지도방안에 관한 연구/

Title
고등학교 수학1 교과서 수열 단원 분석 및 켈러의 ARCS이론에 따른 효율적인 지도방안에 관한 연구/
Authors
고현진
Keywords
수열
Issue Date
2008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현행 고등학교 수학과 교육과정에서 수열 단원을 교과서별로 분석해 보았고, 수열 단원의 각 소단원의 내용을 정리해 보았다. 그리고 고등학교 2학년 인문계열 학생들이 수학 Ⅰ 교육과정을 학습할 때 가장 어려워하는 수열 단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지도하기 위한 방안을 연구해보았다.
Description
Ⅰ. 서론 = 1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 1 2. 연구의 제한점 = 2 Ⅱ. 개정 교육과정에서 명시된 수학Ⅰ교육의 목표 = 4 1. 수학Ⅰ교육의 목표 = 4 2. 고등학교 수학 Ⅰ 수열 단원의 학습목표 = 7 Ⅲ. 수열의 역사적 배경 및 응용 = 9 1. 수열의 역사 = 9 2. 수열 단원이 실생활에 응용된 사례 = 10 Ⅳ. 고등학교 수학교육과정에서의 수열 = 17 1. 수학Ⅰ 교과서 분석 = 17 2. 수학Ⅰ 교과서에서의 수열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828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4831.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