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지역 중학생의 BMI에 따른 식행동 및 간식섭취실태에 관한 연구/

Abstract

식품 산업이 점점 품질의 고급화, 다양화, 편의화 됨에 따라 즉석식품과 인스턴트 간식이 범람하고 있고 청소년들이 직접 간식을 선택하는 기회의 증가 및 간식 섭취가 증가하고 있어 식사와 간식의 명확한 구분이 없어지고 총 섭취 열량 중 간식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간식으로 인한 청소년기의 불규칙하고 불균형적인 식습관은 과체중과 저체중이라는 비정상적인 체중의 비율을 증가시키고 있다. 본 연구는 체질량지수를 산출하여 비만 실태를 파악하고 이들의 일반환경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