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네상스 미술의 후원자와 화가들/

Abstract

르네상스 시대의 예술 후원자들은 자신들의 사회적 지위를 드러내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그 중에서도 미술은 이미지 전달이 용이한 까닭에 후원자들의 재정적 지원이 두드러진 분야였다. 그러나 르네상스의 화가의 위치는 단순한 장인으로 간주되었던 이전보다 상승했다고 할지라도 여전히 주문자에게 예속된 상태였다. 본고에서 다룬 세 명의 화가도 마찬가지였다. 피에로 데 메디치는 그림 그리는 속도가 빠른 베노초 고촐리를 후원하여 메디치 궁의 예배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