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 교실배식 중학교의 급식 만족도 분석/

Abstract

본 연구는 학교급식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기초 연구 자료를 제시하기 위하여 인천 지역 교실 배식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급식 품질 속성에 대한 만족도 및 중요도와 수행도를 조사하였다. 2007년 3월 1개교를 선정하여 예비조사를 실시하여 수정, 보완 후 2007년 4∼5월에 6개교를 선정하여 본 조사를 실시하였다. 통계 분석 방법은 SPSS ver 13.0을 사용하여 통계적 자료처리를 실시하였으며, 유의수준은 5%로 설정하였다. 분산분석을 실시한

Description

Ⅰ. 서론 = 1 1. 연구의 필요성 = 1 2. 이론적 배경 = 2 3. 연구목적 = 4 Ⅱ. 연구 방법 = 6 1. 조사 대상 및 기간 = 6 2. 조사 방법 및 내용 = 6 3. 통계 분석 방법 = 8 Ⅲ. 결과 및 고찰 = 9 1.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 9 2. 학교유형에 따른 급식 만족도 분석 = 10 3. 학교 급식 품질속성에 대한 중요도 및 수행도 분석 = 19 4. 학교급식 품질속성에 대한 중요도와 수행도의 인식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