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러 정리에 의한 실생활의 해석/

Abstract

정보의 홍수인 현대사회에서 다양하고 방대한 양의 지식을 능동적으로 대처 할 수 있는 인간상을 기르기 위하여 우리는 교육을 힘써야 한다. 이를 위해 수학적 힘을 신장시켜야 하며 학습자 개개인의 지식을 유용하게 만들 수 있어야 한다. 유용한 지식을 위해서는 교과 내용 요소에만 치우치지 말고 통합적으로 교육 시켜야 한다. NCTM에서 발표한 연결성은 수학적인 아이디어의 내적 외적 관련성을 뜻하는 것으로 학습자에게 수학이란 교과의 학습이유와 교과 내용의 의미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