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러 정리에 의한 실생활의 해석/

Title
오일러 정리에 의한 실생활의 해석/
Authors
김현희
Issue Date
2009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정보의 홍수인 현대사회에서 다양하고 방대한 양의 지식을 능동적으로 대처 할 수 있는 인간상을 기르기 위하여 우리는 교육을 힘써야 한다. 이를 위해 수학적 힘을 신장시켜야 하며 학습자 개개인의 지식을 유용하게 만들 수 있어야 한다. 유용한 지식을 위해서는 교과 내용 요소에만 치우치지 말고 통합적으로 교육 시켜야 한다. NCTM에서 발표한 연결성은 수학적인 아이디어의 내적 외적 관련성을 뜻하는 것으로 학습자에게 수학이란 교과의 학습이유와 교과 내용의 의미를
Description
Ⅰ. 서론 = 1 Euler 정리 = 2 2. Euler Poincare' 정리 = 16 3. Jordan의 닫힌 곡선정리 = 31 참고문헌 = 34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814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5005.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