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의 영아반 자유선택활동 운영 및 교사의 역할수행 실태

Title
어린이집의 영아반 자유선택활동 운영 및 교사의 역할수행 실태
Authors
박현경
Keywords
어린이집의영아반자유선택활동운영및교사의역할수행실태
Issue Date
2010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는 어린이집에서 영아의 자유선택활동 시간의 운영 및 실내 공간 구성 실태를 파악하고 자유선택활동시간에 교사가 실제로 수행하고 있는 역할 수준과 교사가 지각하는 운영상의 문제점을 알아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는 이와 같은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첫째, 영아반의 자유선택활동 운영 실태는 기관변인(설립형태, 규모, 평가 인증 여부)에 따라 차이가 있는가? 둘째, 영아반의 자유선택활동을
Description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2. 연구의 문제 4 3. 연구의 제한점 5 4. 용어의 정의 5 Ⅱ. 이론적 배경 7 1. 영아의 자유선택활동시간 7 2. 영아반 자유선택활동에서의 교사의 역할 26 3. 선행연구 고찰 32 Ⅲ. 연구 방법 35 1. 연구 대상 35 2. 연구 도구 36 3. 연구 절차 39 4. 자료 분석 39 Ⅳ. 연구 결과 및 해석 40 1. 기관변인에 다른 영아반의 자유선택활동 운영 실태 40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810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5013.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