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공간화 정리에 대한 연구

Abstract

이 논문에서 우리는 거리화 가능 공간에서의 다양한 정리에 대해 연구한다. 우리는 공간 X가 거리화 가능한 것과 X가 정칙이고 가산의 국소 유한기저를 갖는다는 것이 동치임을 증명하였다. 또한 우리는 공간 X가 거리화 가능한 것과 X가 paracompact Hausdorff 공간이고 국소적으로 거리화 가능 공간인 것이 동치임을 증명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