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 교육을 위한 인터넷(블로그) 활용 및 적용/

Title
화학 교육을 위한 인터넷(블로그) 활용 및 적용/
Authors
윤홍묵
Issue Date
2009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는 학생들로 하여금 스스로 자기주도적으로 화학을 공부하는 것을 도와주기 위하여 화학 교육의 관련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블로그(http://blog.naver.com/ekfrnwl79)를 개설하였고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하여 필요한 것이 무엇이 있는가를 살펴보았으며, 이 블로그의 유용성과 효용성은 일산의 모 고등학교 100명의 설문을 통하여 조사하였다. 설문 분석 결과, 화학에 대한 관심
Description
Ⅰ. 서론 = 1 1. 연구의 필요성 = 1 2. 연구의 목적 = 3 3. 연구의 제한점 = 4 4. 용어의 정의 = 5 Ⅱ. 이론적 배경 = 6 1. 블로그(Blog) = 6 가. 블로그의 정의 및 특징 = 6 나. 블로그 관련 용어 = 8 1) 블로깅(Blogging) = 8 2) 블로거(blogger) = 8 3) 포스트(post) = 8 4) 고유링크 = 9 5) 엮인 글(트랙백, track back)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801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4992.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