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유치원 아동들의 사회적 상호작용 패턴 연구=

Title
영어 유치원 아동들의 사회적 상호작용 패턴 연구=
Authors
최은지
Issue Date
2009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는 영어로만 수업이 진행되는 영어 유치원을 다니는 아동들의 상호작용을 살펴보고, 사회적 상호작용이 유아의 영어 학습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알아보고자 시작하였다. 경기도 P시에 거주하는 6세(만 5세) 유아 영어 학습자 18명을 실험 대상으로 선정하여, 이들을 다시 학습 수준에 따라 두 그룹으로 나누었다. 수업 관찰 및 자료 수집 기간은 2008년 9월 1일-2008년 10월 3일까지 전체 5주로 설계하였으며, 연구자는 비 참여 관찰자의 입장
Description
Ⅰ. 서론 = 1 1.1 연구의 필요성 = 1 1.2 연구의 목적 = 3 Ⅱ. 이론적 배경과 선행연구 = 4 2.1 이론적 배경 = 4 2.1.1 영어조기습득 = 4 2.1.2 근접발달지대 = 6 2.1.3 비계설정 = 7 2.1.4 입력가설 = 8 2.1.5 사회적 상호작용 = 9 2.2 선행 연구 = = 10 Ⅲ. 연구방법 및 절차 = 14 3.1 연구 설계 = 14 3.2 연구 대상 = 15 3.3 연구 절차 = 18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792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4983.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