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인증시험을 통한 한국과 호주 고등학생의 물리능력평가 비교/

Title
대학인증시험을 통한 한국과 호주 고등학생의 물리능력평가 비교/
Authors
안석우
Keywords
대학인증시험
Issue Date
2009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는 고등학생 180명을 대상으로 물리분야에 국한하였으며 한국의 대학수학능력시험과 호주의 HSC시험간의 검사도구별 상관관계와 검사대상자들이 호주 HSC시험에 대한 어떠한 시험결과를 가져오는지 그리고 검사대상자들이 호주 HSC시험을 실시한 후 단원별, 난이도별, 문항별 정답률의 분포에 대해 분석하였다. 결과적으로 검사방법별로 비교 분석하고 두 나라의 과학교육과정을 살펴보고 교육평가를 비교함으로서 두 나라 고등학생들의 문제해결능력 차이와 물리교육에 대
Description
Ⅰ. 서론 =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 2. 연구의 문제 = 2 3. 연구의 제한점 = 3 Ⅱ. 이론적 배경 = 3 1. 한국의 교육제도 = 3 1) 교육목표 = 4 2) 교육체계(편제) = 4 3) 교육과정 = 5 4) 교육행정 = 7 2. 한국의 교과서 제도 = 7 3. 호주의 교육제도 = 7 1) 교육목표 = 8 2) 교육체계(편제) = 9 3) 교육과정 = 11 4) 교육행정 = 15 4.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786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4977.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